21세기 한국의 10대 주력산업으로 소프트웨어(콘텐츠), 네트워크(전자상거래), 디지털가전, 정보통신, 자동차, 조선, 섬유, 반도체, 정밀부품, 바이오 제품 등을 제시한 바 있다.
여기에 최근 미래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이른바 6T 즉, 문화콘텐츠(CT), 정보통신(IT), 미세기술(NT), 바이오(BT), 환경공학(ET), 우주공학(ST)의 중요성 또한 점증하고 있는 바 IT 디자인은 이 6T의 모든 영역에 걸쳐 동반자적 위치에 속해 있다고 할 수 있다. 즉 IT디자인이 6T산업에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관건이 되고 있는 것이다.
이렇듯 우리나라의 IT산업에 있어서 글로벌 경쟁력의 확보를 위해 핵심 IT기술의 중점개발, 주력 IT제품의 고부가가치화 못지않게 기능과 결합된 첨단디자인의 중요성이 고조되고 있는 바 IT산업에 날개를 달아 줄 IT개념에 입각하여 훈련된 디자이너의 육성이 시대적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.
특히 특성화와 전문화된 인력의 효율적 교육으로 과학기술과 문화디자인수준의 향상을 위한 정책 및 기반 기술 개발 산업영역에서 요구되는 전문화된 인력 배양을 도모한다.
현장 지향적인 교육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을 통한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축하며 실무 적응력이 높고 응용력과 창의력을 갖춘 IT전문가 인재양성을 통하여 국가 경쟁력에 기여할 수 있는 교과과정으로 구성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