◾ 자연색체계(NCS)를 적용한 가로환경 색채계획방법 연구- 전북 익산시 W 대학가 가로를 중심으로 -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25 pp.333~343, 2016김경훈
◾ A Convergence study on the Nano Technology & Nano Art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25 pp.253~262, 2016김경훈
◾ 기대확신모형과 가치기반수용모형을 통한 부동산중개 모바일 앱의지속적 사용의도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25 pp.389~407, 2016김경훈
◾ 나노기술의 디자인윤리경영과 나노기업의 사회적 책임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24 pp.265~276, 2016김경훈
◾ IT기술을 이용한 전문 전시회의 효용성에 대한 연구- 온라인 초청 관람객을 포함한 관람객을 중심으로 -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21 pp.105~116, 2015김경훈
◾ 공간 디자인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- 전문전시회에서B to B 거래중심으로 -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20 pp.147~158, 2015김경훈
◾ Achieving the improvement of efficiency and vitalization of ARD-based ICT experiential education contents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9 pp.623~633, 2015김경훈
◾ Reliability Verification of STEAM Program Evaluation System and Feasibility by Correlation Analysis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8 pp.161~172, 2014김경훈
◾ HI-SENSE CORPORATE MUSEUMS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8 pp.545~554, 2014김경훈
◾ INTERNET OF THINGS(IOT) EXHIBITION ENVIRONMENT OUTLOOK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8 pp.601~612, 2014김경훈
◾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메타인지와 웹기반 상호작용 효과 연구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8 pp.613~624, 2014김경훈
◾ 디자인 기술융합의 D.I.O형 교육 시뮬레이션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8 pp.735~746, 2014김경훈
◾ PROPOSAL ON APPLICATION PLAN OF SMART LEARNING IN MUSEUM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8 pp.391~404, 2014김경훈
◾ THE ASSOCIATED PROGRAMS BETWEEN THE DAEGU NATIONAL SCIENCE MUSEUM AND THE LOCAL INDUSTRIES OF THE DAEGU-GYEONGSANGBUKDO PROVINCE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8 pp.747~765, 2014김경훈
◾ LEARNING METHODS OF STEAM EDUCATION PROGRAMS ASSESSMENT AND THE NEED TO IMPROVE CONDITIONS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8 pp.67~79, 2014김경훈
◾ 작동체험 전시물 통합관리시스템 필요성 제언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7 pp.247~259, 2014김경훈
◾ Index Configuration per STEAM Evaluation Item and Objectification of Weighted value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7 pp.105~118, 2014김경훈
◾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위한 증강현실 전시기반(ARD) 인지학습 연구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7 pp.413~422, 2014김경훈
◾ 보행자의 메타인지능력과 횡단보도 공공디자인 정보 간 관계 분석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7 pp.373~384, 2014김경훈
◾ 한류 콘텐츠의 올바른 중국시장 진출 방안 연구- 중국 문화산업 ISSUE조사와 전문가 면접 수요조사를 중심으로 -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6 pp.387~402, 2014김경훈
◾ A Study on Evaluation Item Construction and Standard Index Establishment of a STEAM Program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6 pp.171~183, 2014김경훈
◾ 과학축제의 특성과 체험 속성의 유형화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5 pp.421~436, 2014김경훈
◾ Prototype-making-oriented Engineering Design-based DOT (Design Originality Technology) LAB Convergence Education Model using Open Source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5 pp.115~128, 2014김경훈
◾ IPTV네트워크 중심의 과학전시 활용 연구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4 pp.409~418, 2013김경훈
◾ UI디자인의 스마트폰 수용력 연구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4 pp.419~431, 2013김경훈
◾ 과학관 기획전시 사례연구를 통한 미래방향 고찰- 한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-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4 pp.91~102, 2013김경훈
◾ 오픈소스 하드웨어와 디자인을 융합한 체험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방안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4 pp.527~537, 2013김경훈
◾ 인터넷 날씨정보표현 보조조명 개발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4 pp.193~204, 2013김경훈
◾ 경험활용 기반의 창의적 발상기법 연구 N-S극 다이어그램을 이용한 아이디어 도출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3 pp.37~50, 2013김경훈
◾ SNS를 활용한 문화상품 시장 활성화에 관한 연구 -전통 공예상품을 중심으로-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3 pp.123~132, 2013김경훈
◾ 조선 백자의 사군자문양에 관한 연구 -중국 백자와의 비교를 중심으로-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2 No.12 pp.257~266, 2013김경훈
◾ 해외전시산업 육성정책 비교연구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2 No.12 pp.1~12, 2013김경훈
◾ 과학문화를 위한 과학관의 역할과 발전방안 연구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1 pp.61~71, 2012김경훈
◾ 공공디자인에서 미디어파사드의 표현유형 연구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10 pp.99~109, 2012김경훈
◾ 국내 과학관 도슨트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연구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9 pp.83~94, 2011김경훈
◾ 국립종합과학관의 콘텐츠 확보를 위한 전시의 주기적 교체방안 연구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9 pp.95~109, 2011김경훈
◾ 핵융합에너지 대국민 홍보를 위한 시각화 방안연구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8 pp.13~31, 2011김경훈
◾ 첨단 디지털 전시환경 변화에 따른 과학전시 전문인력의 역할 연구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7 pp.101~113, 2010김경훈
◾ IT 기반의 융합형 콘텐츠를 활용한 전시 커뮤니케이션 방안- 국외 과학전시관 사례를 중심으로 -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6 pp.157~167, 2010김경훈
◾ 전시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 및 인프라구축방안 연구, 한국과학예술포럼, vol.6 pp.23~32, 2010김경훈
◾ 장윤정, 김경훈, IoT기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브랜드화 연구, 2015 제 11회 창의융합학술대회,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파크, 2015김경훈
◾ 유희은, 김경훈, 산업전시 전시평가지표 효율성 연구, 2015 제 11회 창의융합학술대회,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파크, 2015김경훈
◾ 김이연, 김경선, 김준우, 차재상, 이민우, 김경훈, Sound Source Matching LED Emotion Contents Design, The Seven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Ubiquitous and Future Networks, Hotel Okura Sapporo, Sapporo, Japan, 2015김경훈
◾ 김경선, 김경훈,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디바이스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 콘텐츠 방향연구, 2015 제 10회 창의융합학술대회,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테크노파크, 2015김경훈
◾ 유희은, 김경훈, 전시 모바일 앱 제안, 2015 제 10회 창의융합학술대회,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파크, 2015김경훈
◾ 김이연, 박주용, 이민우, 정순호, 김경훈, 차재상, Design of Exhibition Contents using Swipe Gesture Recognition Communication Based on Kinect, The 29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Networking, Sofitel Angkor Phokeethra Golf and Spa Resort, 2015김경훈
◾ 지능형 산업융합 IoT/IoL(Internet of Lights) 개발을 통한 융합형 인력양성,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, 2017.01.~2017.12.김경훈
◾ 정부재정사업 : 대학ICT연구센터육성 지원사업(ITRC), 미래창조과학부, 2016.06.~2016.06.김경훈
◾ 2014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<3D프린팅 체험제작소>, 한국과학창의재단, 2014.11.~2014.11.김경훈
◾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전망에 따른 신시장 창출을 위한 SW융합 UX디자인 플랫폼 및 혁신제품 개발,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, 2014.11.~2016.10.김경훈
◾ 3D프린팅을 활용한 차세대 과학융합교육 DOT(Design Originality Technology) LAB 프로젝트, 한국과학창의재단, 2014.07.~2014.12.김경훈
◾ 임업인 연수원 운영계획 수립 연구용역, 산림조합중앙회, 2014.05.~2014.09.김경훈
◾ 창조가치선도를 위한 과학기술·문화컨텐츠 기반 컨버전스형 심화교육시스템, 한국연구재단, 2013.09.~2014.02.김경훈
◾ 미래의 과학 Leader 양성을 위한 고등학생 DOT LAB 프로젝트, 한국과학창의재단, 2013.05.~2013.12.김경훈
◾ 2013년 전시전문인력양성센터사업, 한국전시산업진흥회, 2013.01.~2013.12.김경훈
◾ 해외 전시산업 육성정책 비교 연구, 지식경제부, 2012.11.~2013.01.김경훈
◾ 전시전문인력양성센터사업, 지식경제부, 2012.02.~2012.12.김경훈
◾ 과학전시전문인력양성사업(석·박사과정), 국립중앙과학관, 2011.03.~2011.12.김경훈
◾ 과학전시전문인력양성사업(석·박사과정) 위탁, 국립중앙과학관, 2010.03.~2013.12.김경훈
◾ 공예문화디자인혁신센터(2단계), 한국산업기술진흥원, 2009.08.~2010.02.김경훈